본문 바로가기

Game

[WiiU] Monster Hunter 3 Ultimate




[WiiU] Monster Hunter 3 Ultimate




몬스터 헌터 3 얼티메이트 영문판을 구입했습니다.

유럽판 기준으로 3월 22일날 발매되었습니다.



다운로드판? 디스크판?


다운로드판을 구입을 할까 디스크판을 구입을 할까 고민 했는데

Wii U 는 받은 게임이 기기에 등록되기 때문에 혹시 라도 고장이 나거나 재 구입시 쓸수가 없어서 디스크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보통 플레이 타임이 긴게임이기에 디스크판은 소음이나 로딩 또는 렌즈에 무리를 주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고민하다 디스크를 구입했는데...

역시나 거슬릴정도로 소음이 나는군요.

로딩하면 '쓱싹 쓱싹' 이런 소리가 계속 납니다. ;;

다시 다운로드판으로 구입하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데모 버젼할때는 조용했습니다.)



온라인 환경


시작하자 말자 기본 퀘스트만 조금 하고 바로 온라인으로 달렸습니다.

서버는 유럽, 북미, 일본 구분이 되어 있는것 같고 다른서버에 접속하지 못합니다.

4월에 유럽과 북미쪽 서버를 합친다고 합니다. (일본은 잘 모르겠네요)

초보자, 중급자, G등급 등등 채널이 잘 나누어져 있고

한 채널당 1000명씩 채널안에 있는 한 로비당 100명씩 들어갈수 있습니다.

바쁠 때는 4000명 이상 접속 해 있는것 같고, 항상 1000명이상은 유지 되고 있는것 같네요.


(4/4) 명 방까지 꾸밀수 있고, 생각보다 온라인 환경이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끔 Disconnection 문제가 있지만 끊겨도 퀘스트를 마무리 하고 갈무리도 할수 있습니다.

4명이서 하는 헌팅은 즐겁더군요.

초반에 왠만한 녀석들은 10분안에 다 잡습니다. (HR1~3)

MHP3rd 할때 혼자 30분 이상 고생하며 잡았던것 생각하면 ㅠㅠ


방은 제목/특정몬스터/사냥목적 등 세부적인 세팅을 해서 만들수 있고 찾는사람도 원하는 방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어차피 채널당 100명이 정원이기 때문에 방이 25개 이쪽 저쪽이라서 그냥 쭉 살펴보는게 더 빠르더라구요.)



Ultimate (WiiU) 와 Tri (Wii) 차이점?


위버젼이랑 차이점이 모지 하고 생각하다 알아보니 차이가 크더군요.

몬스터 숫자도 훨씬 많고, 무기 종류도 4가지 추가

이것저것 추가된게 많습니다.

Tri 이식판이라기보다는 Tri 를 기반으로 완전판을 만들어놓은 기분이다.

추가된점을 읽고 싶다면 이곳으로,


http://www.ign.com/wikis/monster-hunter-3-ultimate/Ultimate_Version_Differences



불편한점


불편한점은 작은 UI 크기다.

키울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옵션을 쭉 봤지만 방법이 없습니다.

NPC와 대화시 나오는 박스가 너무 작아서 읽기 힘들고, 맵도 조그만해서 보기 힘드네요.


WiiU 게임패드에 정보를 나오게 하면 티비화면에는 나오지 않는점도 불편 합니다.

정보를 2군데에 동시에 나오게 하고 싶은데 불가능 합니다. (e.g. 미니맵, 아이템)

화면을 보다 게임패드 보다 하면 듣기에는 쓸만해 들릴지 모르겠지만,

바쁠때는 2군데를 동시에 볼수 없기에 게임패드 디스플레이는 계륵 같은 존재입니다.

처음에는 게임패드에 많은 정보를 나타나게 했다가, 결국 패드에 남은건 카메라를 Boss로 Lock-on 시키는 버튼이랑, 맵에 시그널 보내는 기능만 사용중 입니다.




4월 업데이트, 미래(?)


4월에 Off-TV 와 서버 통합 업데이트가 된다고 발표 됬습니다.

(일본은 오늘 Off-TV 업데이트가 나왔다네요.)

Off-TV가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고, 서버 통합은 렉만 안난다면 훨씬 쉽게 그룹을 찾을수 있겠네요.


WiiU 미래가 어둡고(?), 생각보다 온라인 인원이 적어서 걱정이 됩니다.

발매된지 1주일 가량 밖에 안되서 더 지켜봐야겠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온라인 인원을 줄어들테고,

결국 아는사람들끼리 해야되는 상황이 올것 같네요.

(아는사람이 없는게 함정...)

롱런을 할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곧 몬스터 헌터 4 가 나오는 상황에서 어중간한 포지션이 아니길 바랍니다.